현대인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화장실에 한번 가면 모든 기운을 다 쏟고 땀을 뻘뻘 흘리면서 나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선천적이나 병적으로 대장이 안좋은 경우도 있으며, 단순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한 경우, 혹은 계속 누워만 있거나 수술 후에 등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대변이 잘 안나올 수 있습니다. 나와도 토끼통 만큼 조금만 나오고, 한참을 끌며 나오기 때문에 많은 합병증까지 생기게 되죠. 다양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등을 잘 살펴보시고 예방해보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똥이 안나온다는 것 이상으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간과하고 지나가서는 안되는 것 이지요.

 

 

 

변빌 오래 방치하면 뇌졸둥과 같은 심각한병이 오는 확률이 더 높아진다는 충격적인 연구결과도 나와있는데요. 10대때는 음식을 적게 먹던 많이 먹던 어떠한 생활을 하던 잘 나오던것이 20대 30대 40대 이상 중년이 되갈수록 잘 안나오게 될겁니다. 때문에 많은 현대인들이 변빌 없애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하였을텐데요. 단순한 것들로 없애려고 한다면 여간 없어지지 않을겁니다. 이 때문에 일명 피똥이란 것 까지 나오게 되고 그로 인해 치열같은 것이 생기죠.

 

 

 

이러한 심각한 상황을 예방하고자 변비에 직빵인 음식들과 간단한 노력만 하면 되되는 해결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직방으로 한방에 풀어줄 수 있는 손 지압법과 배 마사지 법 등도 알아볼게요.

 

우리가 먹을 것을 섭취하면 우리몸의 가장 큰 내장기관인 대장에서 위와 같이 대변을 만드는데요. 결장들에서 무르고 딱딱한 순으로 만들어 지면서 직장을 통과해 항문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무르게 되면 설사이고 딱딱하게 굳어 진것이 나오게 되면 땀을 뻘뻘 흘리며 화장실에서 끙끙되야만 하죠.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알아보기 전에 피해야할, 딱딱한 똥을 만드는 주범이 되는 먹거리들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바나나 하면 모두가 변빌 없애는 과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잘 익은 바나나는 굉장한 식이섬유로 도움이 되지만, 설익고 안익은 바나나를 먹게 되면 없던 벼비까지 생기게 되죠. 이 원리는 곶감이나 안익은 감을 먹었을때와 같은 원리입니다. 바나나 뿐만 아니라 단감이나 홍시와 같은 감을 먹게 되면 똑같이 생기게 되죠. 

 

 

 

이 외에도 파스타나 빵과 같은 통곡물 식품은 영양분은 매우 적으면서 섬유질 또한 적기 때문에 병빌 유발하게 됩니다. 글루텐이 많이 들어간 가공곡물품들과 밀가루과 같은 곡물류는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대신 현미를 먹으면 많은 도움이 되죠. 또한 붉은색을 띄는 육류 또한 피해야 하는데요. 특히나 닭이나 소고기 돼지고기 같은 육류들은 섬유질은 부족한데 지방이 많아 소화가 오래걸리기 때문에 더욱 더 악화시키게 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첫번 째 - 식초 (and 사과)

 

왜 식초가 들어가는지 의아해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텐데요. 식초에 들어가 있는 구연산과 초산의 성분이 장운동을 매우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초산과 구연산의 유기산성분은 장내 안좋은 세균들을 깨끗하게 해주고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어 변비는 물론이거니와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과 같은 트러블들도 함께 개선시켜줍니다.

 

 

 

음료나 물에 조금씩 섞어 마시거나 갖가지 먹거리나 샐러드와 같은 것에 섞어 먹으면 굉장한 효과가 있지요. 특히 사과식초가 완전 직방인데요. 사과에 있는 펙틴이 장에서 수분작용을 통해 단단해진 똥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죠. 사과를 먹을때에는 반드시 껍질째 먹어야 하는데 이는 펙틴이 사과껍질에 집중해있기 때문입니다.

 

 

 

 

요거트 and 바나나

 

위에서 바나나를 먹으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이는 덜 익은 것을 말하는 것임으로 익은 바나나는 이미 다양한 국가에서 똥을 잘보기 위한 대표적인 과일이죠. 사과와 마찬가지고 펙틴이 풍부하고 검은색 반점이 있는 것이 더 풍부합니다. 거기에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까지 곁들인다면 다가오는 아침에는 잘생긴 똥을 볼 수 있곘죠.

 

 

 

 

커피

 

응? 무슨 커피? 이럴 수 있겠지만 커피는 대장의 활동을 활발히 해주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다만 다량으로 많은 커피를 섭취했을 경우 장의 수분을 흡수하여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적당량 커피를 마셔줘야하죠.

 

 

 

 

보리

 

변비 해결방법에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바로 식이섬유지요. 보리에는 흰백비보다 식이섬유가 3배 이상 들어있으며 잡곡밥 특히 현미와 섞인 식사를 하게 된다면 한 일이주 이상 이런식단으로 먹다 보면 똥이 안나오면 그것은 사람이 아닙니다. 이는 병적인 문제가 있다는것 이겠죠.

 

 

 

 

푸룬

 

이 것은 과일인데요. 미국이나 대서양 쪽은 자두이죠. 푸룬은 말린 자두 즉 건자두를 먹어야 합니다. 이는 약국에도 많은 병비환자들에게 처방되고 있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도 이 것을 먹거나 마셨을때 엄청난 직방이 왔습니다. 건으로된 자두를 먹어도 되고 갈려져서 나온 음료를 섭취해도 된답니다. 아마 몇잔 마시다 보면 직방일게지요.

 

 

 

고구마

 

고구마방구라는 말도 있죠. 고구마에는 식이섬유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이어트까지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살을빼거나 똥이 잘 안나올때 먹지요. 고구마에는 셀룰로스 식이섬유라는 것이 풍부하여 장에서 바로 흡수가 되지않고 물을 빨아들여 대변의 양을 늘리고 잘 나오게 해주죠.

 

 

많은 양의 물

 

사실 팩트중에 펙트인데요.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해결방법 중에 가장 기본이죠. 사실 떵이 잘 안나오고 딱딱해지는 것이 바로 우리몸의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물을 잘 마셔주어야 하는건 기본상식중에 상식이지만 가장 중요하기도 합니다. 병적인 문제가 없는데 계속 걸린다면 이는 바로 체내 특히 장속의 수분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변량이 적어지게 되고 딱딱해지며 잘 안나오고 변의를 느끼지 못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7,14,15,16번의 초록색 점이 찍혀진 곳을 볼펜이나 손으로 3~5초 이상 지그시 꾹 눌러 주어봅니다. 약간 아프다 싶을 정도로 지그시 여러번 반복해주어요.

 

 

위와 같이 배를 문지르는 방법으로도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해결방법 못지 않게 잘 나오게 되죠. 특히 따듯한 것으로 배를 문질러준다던가 하는 원초적인 것들은 막 변의가 느껴질때 하면 잘 나오지요. 참 우리 사람의 몸은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서 엄청나에 극과극의 반응으로 보답을 하는것같네요. 잘 안먹는 사람이나, 물을 적게마시거나 걷지 않는 사람들은 건강한 사람이라도 어쩔 수 없이 오게됩니다. 밖으로 나가서 몇걸음 몇분이라도 걸으게 되면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잘 나오게 되죠. 집에만 있으면 어쩔 수 없이 계속 달고살아야하지요. 인제 날씨가 꽤나 더워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스크림과 같은 달콤한 혹은 시원한 것들을 먹으며 디저트배로 설사를 하지 않을지 격정이 되기도 하지만 여름은 얼마 되지 않기땜시 시원한 여름을 보내렵니다.